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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IB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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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KS, PEKIN OPERA FACING DESIGNS & REALITY AUGMENT

2014-10-10 ~ 2014-11-18

전시작가
오를랑 (ORLAN)
관람시간
10:00 AM ~ 6:00 PM (일요일 휴관)
전시장소
갤러리세줄 / www.sejul.com / 서울시 종로구 평창30길 40.

Introduce Exhibition



오를랑 (ORLAN) SOLO EXHIBITION

MASKS, PEKIN OPERA FACING DESIGNS & REALITY AUGMENT 展

 

작가 오를랑의 작품은 어떠한 고유의 시각도 거부하고 모든 것을 분산하는 프리즘과 같다. 그녀의 프로젝트 하나하나가 사소한 그녀의 생각인 기술, 페미니즘, 예술의 역사, 수술, 축구, 종교, 섹스 그리고 정치를 포함하고 있다. 작가는 확실한 작업의 정확함이나 신중함 보다는 거칠지만 여러 의미가 있는 작업을 하는 것을 더 우선시 한다. 퍼포먼스 아티스트, 영화감독, 사진가, 조각가, 화가 : 조화가 없는 여성밴드, 위험한 다중작업 그리고 멀티바디. 모든 육체들은 하나의 육체 속에 있다. 모든 목소리들은 하나의 입에서 나온다. 모든 지식들은 하나의 정신으로부터 시작된다. Hybridizations (복제) 시리즈는 이러한 것을 주체로 하지만, 오를랑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모든 것들이 없어질 때까지 작업을 한다. 다른 모습을 빌리는 것은, 만성적이고, 심미적이고, 문화적인 단위 생식의 새로운 정체성을 양산한다.

 

오를랑은 무엇보다도 기존 예술에 반기를 드는 작업을 한다. 이 분야는 아직 다른 작가로부터 영향을 받기 쉽다. 그러나 오를랑은 그들이 항상 난처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작업들을 해나간다. 그녀는 사진, 영상 그리고 디지털 미학을 동반한 퍼포먼스를 행한다. 오를랑의 지난 행적을 보면 자신의 스타일을 엉망으로 만드는 순간들이 항상 존재한다.

 

그녀는 항상 너무 멀리 앞서나간다. 그래서 일반적 미의 개념과 일반적인 관념으로 생각하면 그녀의 작업은 이해하기 불가능한 것들이다. 기존 예술에 대한 반항으로 예술을 선택한다. 그녀의 프로젝트들은, 그녀만의 비판환경과 규칙이 있다. 오를랑은 사회적으로 수용되지 않는 것들을 행한다. 지나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서구의 미의 기준에 대해 오를랑은 노골적으로 반항한다.

 

Guillaume Desanges (평론가, 큐레이터/프랑스)

이번 전시는 pre-Columbian (1998), African (2003), American Indian self-hybridizations (2005)과 연결되는 새로운 시리즈인 “PEKIN OPERA” 작품으로 이루어진다. 오를랑은 “마스크는 말로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색상과 기호를 통해 관객에게 의미를 전달하는 공식문자이다.” 라고 말한다. “나는 색, 기호, 마스크를 가지고 놀면서 나 자신을 표현한다. 나의 오페라는 나의 얼굴에 있는 두 개의 혹으로 내가 오를랑임을 보여준다.” 사진 속의 세계에서 마스크가 되는 것은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거나 얼굴에 화장을 하는 것과 유사하다.

 

이 작품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하여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오를랑이 작품프레임 밖으로 튀어나오는 애니메이션장면을 연출한다. 증강 현실은 실시간으로 가상의 2D 또는 3D의 모델을 우리 앞의 시야에 중첩하여 보여주는 컴퓨팅 시스템을 의미한다.

 

오를랑은 현재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며 작업을 하고 있다. 그녀는 2010년 벨기에의 B.P.S.22, 2013년 벨기에의 레신 (Lessines), 2012년 벨기에 MuHKA Museum of Contemporary Art Antwerp, 2012년 콜롬비아 보고타 Museo de Arte Moderno, 2012년 미국 피츠버그 앤디워홀 미술관, 2011년 프랑스 Nantes Museum of fine Arts, 2010년 미국 Sheldon Museum of Art, 2010년 미국 Miami Beach Cinematheque 등지에서 활발하게 전시를 하고 있다.